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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1 11:02
[M투데이 이정근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대형 밴(VAN) 차량 전문 업체인 밴코리아(대표 정무열)와 스마트 타이어 및 관련 서비스인 ‘타이어 토탈 솔루션’ 상용화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 조인식을 체결하였다고 1일 밝혔다.금호타이어는 이번 MOU를 통해 기아 카니발 차량에 신제품 ‘마제스티X 솔루스’ 납품뿐만 아니라, 타이어 모니터링 센싱(sensing) 기술과 LTE 무선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타이어 상태를 체크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이 통합된 ‘타이어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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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0 11:21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타이어 제조 업체인 미쉐린과 차세대 타이어 공동개발에 나선다.현대차그룹은 17일 남양연구소에서 현대차그룹 샤시개발센터장 김봉수 상무, 미쉐린 조지 레비(Georges Levy) 아시아퍼시픽 OE 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갖고 미쉐린과 ‘프리미엄 전기차 전용 및 친환경 타이어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업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 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한 차세대 타이어 기술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되며 지난 5년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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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0 14:49
[M 투데이 이세민 기자] 금호타이어가 스마트 타이어 시스템 기술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전자통신 전문업체인 (주)삼진과 (주)루트링크와의 협업을 통해 센서모듈 및 무선통신기를 제작 중이며, 수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순천교통과 시범운행 평가를 완료했다.KBM(Kumho BUS Management system)은 타이어 내부에 장착된 센서모듈과 무선통신기를 통해 주행 중 공기압, 온도, 가속도를 측정하여 타이어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운전자에게 경고 및 주의 알림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운전자의 운전습관, 차량 운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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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0 10:47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콘티넨탈이 지난 4월 개막한 오프로드 전기차 레이싱 시리즈 ‘익스트림 E(Extreme E)’의 프리미엄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콘티넨탈은 익스트림 E 대회의 창립 파트너이자 독점 타이어 공급사로서 극한의 조건을 뛰어넘는 맞춤형 타이어를 공급한다.익스트림 E 오프로드 레이싱 시리즈는 사막, 해안, 극지방, 열대우림, 빙하 지역 등 멸종 위기에 처한 서식지와 인접한 5곳을 개최지로 선정한다. 익스트림 E 시리즈의 목표는 이 같은 극한의 장소에서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각 생태계 환경의 기후 변화 문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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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7.22 09:01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브리지스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세계 최초로 타이어 손상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는 타이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한다.주행 중인 자동차의 타이어는 부적절한 공기압, 타이어의 누적된 피로로 인한 노화, 불규칙한 마모, 커브, 도로 웅덩이, 도로상 이물질로 인한 타이어 손상이다.타이어에 문제가 발생하는 이런 상황 중 일부 국가에서는 2012년부터(한국은 2015년) 모든 차량에 장착이 의무화된 타이어 공기압 측정 시스템(TPMS: tyre pressure monitoring systems) 덕분에 어느 정도 위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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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0.31 09:06
11월 6일까지 진행될 2005년 도쿄 모터쇼에서 일본의 자동차부품 및 타이어 업체들이 가전제품과 정보기술을 응용한 첨단기능의 신제품들을 선보이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졸음 방지 바람 방출기 덴소(Denso) 사는 운전자의 얼굴을 모니터하는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출품했다. 이 제품은 패널에 장착된 카메라로 운전자의 눈꺼풀을 감지해, 운전가가 졸음에 빠지는 것을 잡아낸다. 일단 운전자가 꾸벅꾸벅 조는 것을 감지하면, 경고음을 내며 운전좌석에서 운전자의 목 부위까지 바람을 방출해 잠을 깨우는 역할을 한다. 타이어 집중관리 NTN 사는 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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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10.20 18:37
요코하마 타이어는 타이어의 공기압 뿐 만 아니라, 주행 중 노면 상황과 타이어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감지할 수 있는 차세대형 타이어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요코하마 타이어가 개발한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에 비해 0.2초 빨리 미끄러짐 현상을 감지 할 수 있어 시속 100km로 달릴 경우 11m이상 차이를 좁힐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타이어의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과 슬립 방지 시스템을 하나로 묶었다는 점에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옆 미끄러짐 방지